arrow_back_ios
arrow_forward_ios

인스타 팔로워 구매 이준석 경기 화성을 당선 ‘대이변’···기사회생 길 열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행복한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4-04-11 11:28

본문

인스타 팔로워 구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대격변’을 일으켰다.
22대 국회의원 선거 개표 상황을 보면 11일 1시20분 기준 이 대표는 43.37% 득표로 공 후보(39.42%)를 앞지르고 있다. 개표가 진행돼도 표차가 크게 줄지 않고 있어 이변이 없는 한 당선 가능성이 높다. 당초 이 대표는 동탄 특유의 높은 민주당세를 넘지 못할 것으로 전망됐으나, 골든 크로스 가능성을 언급할 만큼 가팔랐던 막판 지지율 추격세가 역전으로 이어졌다.
이 대표는 단번에 인스타 팔로워 구매 대선주자급 무게감을 지닐 전망이다. 정치 생활 최초로 원내에 입성하는 데다, 불리한 판세를 개인기로 뒤집었다는 점에서 정치적 고평가가 가능하다. 개혁 보수는 물론 중도·무당층, 일부 민주당 지지자까지 아우른 결과여서다. 동탄은 민주당이 역대 30%포인트 안팎으로 우세해 국민의힘에겐 ‘사지’로 분류돼 왔다. 이 대표의 승리는 반윤석열·반이재명 구호를 동시에 외친 제3지대 후보의 성취라는 의미도 갖는다.
다만 개혁신당 여타 후보가 기대 만큼 국회 입성은 어려워 보여 ‘절반의 성공’이란 평가도 불가피하다. 신당 창당 후 새로운미래와의 합당은 이 대표가 둔 정치적 악수로 꼽힌다. 개혁신당의 기존 지지층을 잃은 데다, 직후 급작스런 분당으로 제3지대 전반 주목도까지 인스타 팔로워 구매 떨어졌다는 평을 받았다. 창당 초기 개혁신당의 목표는 교섭단체(20석 이상) 구성이었다. 정권심판론을 앞세운 조국혁신당 돌풍도 이 대표에게 예상치 못한 악재였다. 윤석열 정부 탄생에 기여한 뒤 탈당해 정권심판을 외치는 모순된 정체성은 이 대표의 약점으로 지적돼 왔다.
이 대표는 당분간 개혁신당의 외연 확장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일각에서는 위기에 처한 국민의힘이 이 대표에 러브콜을 보낼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반면 본인이 원하더라도 윤석열 대통령 및 국민의힘 주류 세력과 대립각을 세워온 탓에 국민의힘 복귀는 쉽지 않다는 전망도 있다.
이 대표는 인스타 팔로워 구매 앞으로 개혁신당에 더 많은 영광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여당이 정말 준엄한 민심의 심판을 받았다면서 직전 전국단위 선거에서 대승을 이끌었던 당대표가 왜 당을 옮겨서 출마할 수밖에 없었을까라는 것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곱씹어봤으면 한다고 했다. 이어 민주당은 다수 의석으로도 윤석열 정부를 효율적으로 견제하지 못했다며 거대 양당 모두를 비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about
한편의 CF처럼 상쾌하고 마음까지 설레이는 바다전망은 기억에 보석같은 추억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입금계좌
예약문의
오시는길
주소 : 경남 남해군 서면 남서대로 1413(서상리 1112-2)
사업자
대표자 : 박주혜 / 업체명 : 블루앤화이트 사업자 및 통신판매 번호 : 613-20-89740 | 제2013-5430085-30-2-00031호
Copyright © Blue & White All rights reserved.
TOP